본문 바로가기

귀중한 자료방

세계의 특이건물들

 

마인드 하우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다.

 

지슈코·테레비젼 탑 체코의 수도 프라하에 있는 텔레비전탑. 벽면에 거대한 아기 동상 10개가 붙어있다.

 

코르푸스 거대 인체박물관 ‘사람 몸을 체험하는 여행’을 테마로 한 네덜란드 박물관. 적갈색의 거인 동상이 건물에 앉아 있는 모습으로, 높이35m 건물의 일부다.

 

 

EMP 박물관 그런지록의 발상지인 미국 시애틀에 있는 EMP 박물관. 대중 음악의 역사를 전시하고 있고, 프랭크 게리가 디자인한 유기적인 조형이 특징이다

아비타 67단지 1967년 캐나다에서 개최된 몬트리올엑스포에 맞춰 지어진 아파트. 건축가 모세 샤프디가 디자인.

 

\

발트 슈피랄레 발트 슈피랄레는 독일 다름슈타트에 있는 프리덴스라이히 훈데르트바서가 설계한 아파트. 직선을 싫어한 바서 특유의 곡선 투성이의 건물에 1000개 이상의 창문은 똑같은 형태가 하나도 없다

 

니테로이 현대 미술관 니테로이 현대 미술관은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주 니테로이에 있는 미술관. 니테로이 시민은 비행접시(Disco Voador)라고 부르고 있다.

 

더 웨이브 덴마크 남동부의 바일레의 랜드마크. 물결 모양 디자인의 아파트. 덴마크 건축의 거장인 헤닝 라르센이 설계했다

 

더 웨이브 덴마크 남동부의 바일레의 랜드마크. 물결 모양 디자인의 아파트. 덴마크 건축의 거장인 헤닝 라르센이 설계했다

 

 

인텔호텔 암스테르담 잔다무 네덜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의 랜드마크 건물.

오렌지 큐브 론강이 흐르는 프랑스 리옹 항구에 오렌지색의 사각형 건물. 야곱+마크파렌이 설계했다. 오렌지 큐브 벽면에 거대한 구멍이 뚫려있는 것이 특징이다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Museo Guggenheim Bilbao)은 스페인 바스크 지방 빌바오시에 있는 근현대 미술 전문 미술관. 미국의 건축가 프랭크 게리가 디자인했다.

 

알려진 화가 달달리 박물관 초현실주의로 리의 미술관. 고향인 스페인 피게라스에 있다. 본인이 직접 디자인했다.

 

미라들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거점을 둔 건축가 집단 ‘MVRDV’가 마드리드에 지은 아파트. ‘미라’는 스페인어로 ‘전망대’라는 뜻. 중앙부에 뻥뚫려 있는 부분은 주민들의 교류의 광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퍼스트월드 호텔 말레이시아 파항 주에 있는 호텔로 다양한 색채를 사용한 외벽이 특징.

 

이스트비치 카페 토마스 헤자비크가 설계한 커피숍. 영국 섹스해안의 바위를 본떠 만들었다.

 

아쿠아틱스 센터 런던의 올림픽파크 내에 건설된 실내 수영장. 자하 하디드가 런던 올림픽 유치 전인 2004년 설계했다.

 

셀프리지스 버밍엄점 영국 고급 백화점 체인인 셀프리지스 버밍엄점은 건축설계사무소 퓨쳐시스템이 설계를 맡았다. 외부는 인터내셔널 클라인블루 색상을 바탕으로 한 알루미늄 접시로 덮여있다.

 

 

인포시스 테크놀로지스 마치 계란 모양을 하고 있는 인도 푸네에 있는 인포시스 테크놀로지스 건물.

 

맨체스터 시민사법센터 영국 맨체스터에 있는 법조 관계 시설이 집중된 빌딩. 고등법원과 카운티법원, 가정법원이 모두 이 건물 안에 있다.

 

타카스기안 일본 나가노현 치노시에 있는 찻집. 미국의 타임지에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건물 10’에 선정됐다.

 

온타리오 미술디자인대학 캐나다 토론토에 있다.

 

오르도스 미술관 중국 내몽골자치주 오르도스시에 있는 오르도스미술관. 마엔손이 이끄는 베이징의 설계사무소 MAD가 설계했다. 마치 내장같은 조형이 독특하다.

 

우조코(WoZoCo) 네덜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에 있는 노인 공동 주택. MVRDV의 초기(1997년) 대표작.

 

그루지아 은행본부 빌딩 그루지아 공화국의 트빌리시에 있는 조지아은행 본부빌딩. 1975년에 건설된 조지아 교통성의 건물로 사용하고 있다. 입체적인 조형은 ?‘마치 젠가’라며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중앙은행 캡슐타워 빌딩 도쿄 추오구에 있는 중앙은행 캡슐타워 빌딩. 구로카와 기쇼가 1970년에 디자인해 세계 최초로 실용화된 캡슐형 집합주택.

 

퓨처스코프 프랑스 푸아티에에 있는 테마파크.

 

중국 국가대극원 베이징 천안문광장 서쪽에 있는 국가대극원은 2007년 9월에 완공된 국립극장.

 

쿤스트하우스 그라츠 미술관 오스트리아 제2의 도시 그라츠에 있는 현대예술 박물관. 해삼 같이 생긴 지붕이 인상적이다.

 

큐브 하우스 1984년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지어진 ‘큐브 하우스’. 40개의 집이 45도로 기울어져 연결돼 있다. 건축가 피터 브롬이 한 그루의 나무 같은 집이 모여 숲을 형성하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 했다.

 

뒤틀린 집 폴란드 관광지 소포트 쇼핑센터에 있는 ‘트위스트 집(Krzywy Domek)’.

 

크레이지 하우스 베트남 달랏에 있는 크레이지 하우스. 러시아에서 건축을 전공한 여성 건축가 댄 뷔엣토 가가 만들었다. 츄온 친 전 국가 수석의 딸로 알려져 있다.

 

바이오스 페어 사상가이며 건축가인 버크 민스터 풀러가 1967년 캐나다에서 열린 몬트리올엑스포에서 미국 관의 파빌리온으로 디자인했다. 프레임을 삼각형으로 결합해 구형의 돔을 형성하고 있다.

 

원더 웍스 미국 국내 어뮤즈먼트 시설.

 

론가르버거 본사 빌딩 회사의 주력 제품인 메이플우드를 사용한 바구니를 그대로 디자인. 미국 뉴어크에 있다.

 

쌍안경 빌딩 미국 로스 앤젤레스에 있는 광고 대행사의 오피스빌딩.

 

에스플러네이드 시아타즈 온 더 베이 에스플러네이드 시아타즈 온 더 베이는 2002년 10월 16일에 개관한 싱가포르에 있는 종합 예술 문화 시설. 냉방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지붕에는 직사광선을 차단하는 패널이 설치되어 있고, 건물의 모양때문에 ‘두리안’으로 불리기도 한다.

 

터닝 토르소 스웨덴 말뫼에 있는 초고층 아파트. 5층마다 하나의 블록을 구성하고 위로 올라갈수록 서서히 돌아가는 독특한 디자인. 높이 193mdml 54층 건물이다.

 

로봇 빌딩 태국의 수도 방콕의 상업 지역에 있는 로봇형 빌딩.

 

카테도라럴 메토로뽀리타나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 있는 교회의 대성당.

 

프랑스 국립 태양에너지연구소의 초대형 태양로 프랑스 피레네 산맥에 있는 세계 최대의 태양로. 직경 약 50m에 초점 위치의 온도는 최대 3000도에 달한다.

 

류경 호텔 북한 평양에 건설중인 호텔. 1987년에 착공했으나 2014년 현재도 완성되지 않았다. 높이는 330m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다.

 

 

중국 중앙텔레비전 본부 빌딩 베이징에 있는 중국 중앙텔레비전 본부 빌딩. 높이 234m, 51층. 건설에 50억 위안을 쏟아부었다.

로터스 템플 인도의 수도 뉴델리에 있는 바하 이교도의 예배당. 건물 모습이 연꽃을 닮아 ‘로터스 템플(연꽃사원)’로 잘 알려져 있다.

 

안바니 하우스 인도의 백만장자 무케슈 안바니가 약 8700억원을 들여 건설한 높이 170m의 개인 주택.

 

캐피탈 게이트 빌딩 아랍 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에 있는 초고층 건물. 애초부터 서쪽 방향으로 18도 기울어져 만들어졌다.

 

캔자스 시립 도서관의 주차장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캔자스의 대표적인 책’ 표지를 형상화해 전시해 놓은 독특한 외장을 하고 있다.

 

벨로루시 국립 도서관 벨로루시의 수도 민스크에 있는 국립 도서관. 루카센코 대통령의 한마디에 2006년 다시 지어진 전위적인 디자인의 건물. 밤에는 조명이 빛난다

 

에덴 프로젝트 에덴 프로젝트는 영국 콘월에 있는 거대한 복합형 환경 시설. 생물군계라는 자연 환경을 본뜬 반구돔 식물원이다.

 

                             출처;한겨레신문 포토

 

 

'귀중한 자료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주에서 본 지구 속 알파벳  (0) 2016.01.05
세계에서 가장 신기한 집들  (0) 2015.05.18
진주만  (0) 2015.01.16
한국전쟁 칼라판  (0) 2014.12.15
베트남의 옛날 풍속 사진  (0) 2014.10.04